Mini Project

iOS. 계산기 만들기 1 - 1

  음... 일단 앱하나 간단한거 만드는게 정말 어렵다는 것을 느꼇다. 레이아웃도 정해져 있고 어제 스택뷰도 본것도 있어서 슥슥슥슥 하면 하루만에 완성할수 있을줄 알았다 하지만... 왜 앱개발이 오래걸리는지 알게되었다. 내가 실질적으로 생각한 개발시간 1일은 정말 말그대로 UI그려놓고 간단한 기능들 수행하는 그저 그런 어플이 될수 밖에 없었다. 

 

  버튼 하나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려고 해도 1시간은 찾아봐야 하고... 계산기 로직을 구성하는데 음... 이건 어떻게 하지?? 하고 고민하다가 하나하고 시간이 정말 쏜살같이 지나갔다. 

  이것이 오늘 자그마치 6시간을 빨아들인 괴물 계산기 앱 초기본이다.

6시간 동안 이루어낸 것 

  • 일단 구현한 기능으로는 값초기화 c 버튼.
  • 그리고 숫자와 함수버튼을 누르면 계산이 되게 해둿고.
  • 백스페이스도 구현을 했다
  • UI도 하나하나 그려서 스택뷰로 그리고 둥글게 깍아주고.
  • 안에 보이지 않지만 버튼을 누르게되면 숫자가 위에 표시된다.

 

아직 구현해야 할것들

  • 일단 버튼을 눌렀을때 통통 튀는 느낌을 주고싶다.
  • 그리고 아직 소수점아래 표시 구현을 못했다.
  • =을 두번누르면 크래시나서 앱이 깨진다.
  • 그리고 함수 버튼을 누르면 값이 사라지는데 UIUdate를 실시간이 아니라 따로 구현을 해야할것 같다. 
  • 음 .... 대충 3일정도 걸리지 않을까 싶다 ... ㅠㅠ 잘 만들어 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