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팁

VScode Github 오류 Fix

1. VScode github로그인 방법

  이놈의 VScode는 사용자가 로그아웃만 맘대로 할수있지 로그인창을 따로 가지고 있지는 않다...
그러므로 시도해야할 방법은 먼저 왼쪽 바에 나뭇가지 표시창을 눌러보면 폴더 설정을 할수있다 거기서 먼저 설정을 하고
command + shift + p 을 누르면 명령 창을 부를수있다. 그 후에 git clone을 치면 레포지토리를 복사하려고 자동으로 github연결 창이 뜨게 된다. 

ps. 혹시 자신이 로그아웃을 했거나, 레포지토리를 잘못 설정했다면 >git initialize repository 이렇게 입력하면 초기화가 된다

 2. 로그인 후에 레포지토리에 5000개의 변경사항이 뜰때.

이 경우가 나타나는 이유는 정확히는 모르지만... 나의 경우에는 icloud 폴더 안에 git 폴더를 설정했더니 5000개가 넘는 변경사항이 나타났었다... 오류인가하여 삭제를 두번가량 눌러서 멘붕이 왔었는데 겨우 수습해서 이유를 알아내고
폴더 위치를 다음과 같이 바꾸었다

/Users/imhyeongyu/git folder

이렇게 설정을 하고나니 그 이후로는 오류가 뜨지 않았다

ps. 늦게 알았던 사실이지만 맥북은 기본 데스크탑화면의 위치가 아이클라우드로 되어있었다 그래서 VScode위치를 지정해줄때 꼭 아이클라우드가 아닌 다른 폴더로 지정해야 위와같은 오류를 막을수있다

3. 커밋을 했는데 Github계정의 사용자와 VScode의 사용자가 같지 않을때

  먼저 이렇게 나타나게 되는 이유는 자신이 이전에 등록한 사용자의 이름과 계정이름이 Github에서 제공하는 사용자의 이름과 계정이름이 달라서 나타나는 문제다. 이두개를 서로 같게 만들려면 VScode의 Extention에 gitlens라는게 있는데 이것을 설치하면 레포지토리 상태와 누가 업로드 했었는지 기록이 나오게 된다. 그 안의 기록에 contributor라는 항목이 있는데 거기서 자신의 github계정위에 커서를 가져다 대고 우클릭을 해보면 copy버튼이 나오는데 그것을 붙여넣기 해보면 "계정이름 + 숫자 이메일" 이렇게 들어가있다

VScode터미널에 다음과 같이 코드를 넣고 이름의 자리에 자신의 깃허브 계정이름 , 이메일 자리에는 숫자와 이메일 모두를 넣으면 두개가 같아진다.

git config --global user.name "이름" 
git config --global user.email "이메일"

 

혹시 오류를 해결못하신분은 댓글남기시면 도와드릴수있는한 도와드리겠습니다 ^^